금산군보건소, 어린이 충치 예방 충치제로 튼튼치아 만들기 사업 본격 추진

금산군보건소는 지역 내 아동의 구강 건강을 지키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6월 말까지 충치제로 튼튼치아 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불소도포, 구강보건교육 등을 통해 충치를 예방하고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구강보건교육과 올바른 칫솔질 실습, 치과 전문가의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용액 도포 등을 포함하고 있어 참여 아동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보건소는 올해 총 21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450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치과위생사 및 공중보건의사 등 구강보건 인력을 투입해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지역 어린이를 위한 구강보건 프로그램을 확대해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금산군 어린이 충치 예방 충치제로 튼튼치아 만들기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보건의료팀(041-750-4332)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충치는 한 번 생기면 완치가 어렵고 치료비 부담도 크기 때문에 조기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평생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