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취업취약계층 위한 2025년 제2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금산군은 취업취약계층의 근로의욕을 높이고 생계 안정을 돕기 위해 3월 4일부터 11일까지 2025년 공공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 근로능력 있는 군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토지·주택·건축물·자동차 등 재산액 합계)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가구 소득액과 재산, 부양가족 등을 고려해 오는 4월 11일 합격자를 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공공근로 분야를 살펴보면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서관 등 서비스 △환경정화 △방역 안전관리 및 기타 등이다.

매 단계 추진되는 사업은 금산군청, 직속기관, 읍·면에서 직접 수행하는 사업에서 선정하되 상시 센터 운영지원, 박람회·축제 단기 근로 등은 제외된다.

선발된 근로자는 4월 14일부터 7월 19일까지 3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임금 등 조건은 시급 1만30원, 주휴·연차수당 지급, 4대 보험 가입 등이다.

올해 금산군 공공근로 사업은 총 4단계로 나눠 3개월 단위로 추진할 예정이며 올해 1단계 공공근로는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 중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희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