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2학기 생명존중 상담주간을 맞아 관내 초등 1교, 고등 1교를 대상으로 ‘마음보담(마음을 보고 담다)’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마음보담’ 홍보 캠페인은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과의 건강한 관계 맺기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사회정서 역량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계획됐다.
이번 캠페인의 특징은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빵’을 소재로 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사회정서적 역량이 적혀있는 빵을 골라 스스로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적어봄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을 인식하고 관계를 돌아보며 사회정서적으로 더욱 단련될 수 있도록 조력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홍보물품과 간단한 간식을 제공하며 이용 가능한 Wee(위)센터의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상담센터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필요시 위(Wee)센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캠패인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더욱 가깝게 느껴졌고 나의 마음은 물론 친구들과의 관계까지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상담을 어렵게 느끼지 않고 일상 속에서 가까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마음보담’캠페인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학교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