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주도 하에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로 풀이된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 확보에 성공하며 현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글로벌 유수 완성차 브랜드 주요 전기차 모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 확대 등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들을 잇달아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포르쉐 등 슈퍼카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축적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업계 최상위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널리 각인시켰다. 또, 고유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앞세워 문화·예술, 스포츠, F&B, 패션 등 경계를 넘나드는 활발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MZ세대를 비롯한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우리들의 숲 조성’, ‘벽화 그리기’ 등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점도 브랜드 파워 1위 선정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 가능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티스테이션은 끊임없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뤄내며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 최상위 점수를 획득해 타이어 전문점 부문 16년 연속 국내 최고 브랜드 지위를 이어갔다.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9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차량 등록만으로도 구매부터 결제, 무상점검, 전문상담 서비스까지 ‘모두, 한 번에, 알아서’ 관리해주는 ‘티스테이션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를 비롯해 타이어 사진 한 장만으로도 타이어 관리가 가능한 ‘타이어 마모도 측정’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산업별 브랜드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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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금산인삼 소비 촉진 캠페인 전개

충남도는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과 산림조합중앙회를 찾아 충남 금산인삼 수도권 판매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고 31일 밝혔다. 도는 충남 인삼 소비 촉진을 위해 개그맨 황제성 씨를 모델로 제작한 ‘하늘선물 금산인삼’ 광고를 지난 5∼10월 방송 및 유튜브에 방영, 전국적인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또 3∼9월에는 지역 K리그 구단인 천안FC, 충남아산FC,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에서 ‘충남인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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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남일면 마장리 일원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 조성

총 78억 원 투입⋯오는 2026년까지 단독주택 20호 입주 금산군은 남일면 마장리 917번지(구 금남초) 일원에 충남형 농촌리브투게더 조성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귀농·귀촌인의 유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달 군이 공모에 선정됐다. 투입 예산은 총 78억 원(도비 68억 원, 군비 10억 원)이며 내년 기본 및 시행계획을 착수해 단독주택 20채를 조성하고 2026년 입주를 완료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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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대 남태석 교수 지도 아래 우수한 성적 ‘각광’

남태석 중부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 남태석 중부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가 지도하는 동아리 및 학생들이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각광받고 있다. 중부대 항공서비스학과 ‘캡스톤’ 팀은 최근 열린 창원특례시 여행사협회가 주관한 경남 관광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항공서비스학과 캡스톤 1팀(노준호 팀장, 김민수, 김민소, 김민지, 남가은 팀원)이 대상을, 캡스톤 2팀(김예린 팀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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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제6회 씨전마당 축제 개최

금산군은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2023년 제6회 씨전마당 축제를 마을기록관 카페 앞 씨전마당과 씨전거리 일대에서 지난 11일에 개최했다. 씨전·건삼전길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인삼씨앗을 판매하는 장소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거리다. 이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서 ‘씨전·건삼전 이야기’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씨전 상인들의 인터뷰 내용을 전시했다. 또, 인삼씨앗 옮기기, 무게 재기 등 ‘인삼·씨앗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중도·하옥 도시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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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청 재무과, 젊은세대·기성세대 간 ‘존중’이라는 이름의 약속 에티켓 선포

금산군청 재무과는 16일 과사무실에서 젊은세대와 기성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고 화목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존중’이라는 이름의 약속 에티켓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실시된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로에게 바라는 에티켓을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직원들은 ‘오늘 우리가 에티켓을 지키면, 내일 행복한 일터가 됩니다’ 구호를 외치며 에티켓 실천을 다짐했다. 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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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 2025 영재 현장체험학습으로 미래 인재 양성

금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서울 및 경기도 일원에서 ‘2025 영재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영재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체험 기회를 통해 영재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며 미래 진로 설계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초등 5~6학년 수학·과학반과 중등 1~2학년 수학·과학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학년별 발달 수준과 관심사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초등 과정은 ▲KBS 방송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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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온열질환 예방 농작업 안전협의회 개최

금산군은 24일 금산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농업인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온열질환 예방 농작업 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속되는 고온 현상에 따른 농작업 재해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종합 대책 마련을 위해 추진됐으며 금산군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안전관리관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논의된 주요 대책으로 폭염 대응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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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군, 올해 참전명예수당 인상

월 지급액 25만 원→30만 원 금산군은 국가유공자와 유족의 예우를 위해 올해 참전명예수당을 기존 월 25만 원에서 월 30만 원으로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수당은 국가보훈부에 등록된 6.25 및 월남 전쟁 참전유공자를 대상으로 매월 25일 지급된다. 65세 이상 독립유공자, 전몰군경 등에게 지급하는 보훈명예수당의 경우는 지난 2022년 월 10만 원에서 지난해 월 20만 원으로 올랐다. 이외에도 군은 참전유공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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