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관내 유초중고 교무행정사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교무업무지원팀 교무행정사 대상 학교업무최적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늘어나는 학교 업무 부담을 덜고 교무행정사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일하는 방식 개선과 업무 효율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연수는 충남도교육청 감사관 청렴윤리팀 주무관의 청렴소통교육으로 교육공무직으로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교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두 번째 연수는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AI 활용법로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AI 도구와 활용 사례를 통해 AI를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
특히 개인별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습 시간에는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질문이 이어져 AI 활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인원 교육장은 “교무행정사 연수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이 학교 현장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무행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산교육청, 교무업무지원팀 교무행정사 대상 학교업무최적화 연수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