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24년 알토란 진로·진학 아카데미 개최

금산교육지원청은 27일 금산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5~6학년)과 중학생 및 보호자, 교원을 대상으로 고입·대입 전형 안내 등 진로·진학고민 해결을 위한 ‘2024년 알토란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알토란같다’는 말은 ‘내용이 충실하거나 옹골차고 실속이 있다’는 의미로 알토란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금산 지역 학생과 보호자, 교원이 고등학교와 대학입시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상황을 고려한 내실있는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날 특강은 △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 과목별 학습법 △ 대입의 이해 및 성공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충남도교육청에서 고입 전형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영재 장학사, EBSi 국어영역 대표강사인 한병훈,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이법연 교육장은 “오늘 특강이 금산 지역의 학생, 보호자, 교원의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고 고입·대입 정책을 이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교육공동체가 공동주도성을 발휘해 우리 지역 학생의 진학과 진로를 함께 고민할 때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함께 협업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금산교육지원청은 내달 18일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를 주제로 초·중학교 교원, 보호자를 대상 제2차 알토란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