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금산교육발전특구 성과 공유의 날 및 마을교육 한마당’ 성료

금산교육지원청은 3일 종합체육관에서 ‘2025 금산교육발전특구 성과 공유의 날 및 마을교육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금산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금산 교육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

‘성과 공유의 날’은 금산군청, 교육지원청, 중부대학교 등 핵심 협력 기관들의 지역 교육 협력 노력과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구체적인 성과를 되돌아보는 검토의 장이었다.

이날 한마당은 금산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축하 공연과 진산중학교 관악오케스트라의 품격 있는 연주로 시작되어 행사에 격조를 더했다.

이어 김지철 충남교육감, 박범인 군수, 김기윤 군의장 등 주요 인사의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지며 금산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대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금산교육발전특구의 중점 사업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특구의 비전과 노력을 다짐하는 전략 공유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공동체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특구 전략별 운영 전시 부스 13개와 마을교육 체험활동 부스 40개가 운영되어 사업의 구체적인 결과물과 다양한 교육 활동을 공유했다.

이인원 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는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만들어 갈 금산의 밝고 희망찬 내일을 약속하는 자리”라고 강조하며, “남은 기간 특구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