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소방서, 충남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유치부·초등부 참가팀 모집

금산소방서는 어린이들의 소방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제16회 충남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참가할 유치부 및 초등부 대표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소방본부 주관하며 도내 각 소방서에서 유치부 1팀, 초등부 1팀을 대표로 선발해 영상 심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팀은 소방 안전과 관련된 동요를 부르는 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유치부 참가곡 범위가 기존 ‘소방동요’에서 ‘자유곡’까지로 확대되어 초등부와 동일하게 곡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에 따라 유치원 현장에서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산소방서 대표로 참가를 희망하는 유치원(어린이집) 또는 초등학교는 오는 6월 4일(화)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경연 영상은 7월 4일(목)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영상은 ▲가창력(화음·가사전달력) ▲작품완성도 ▲창의성(편곡창작, 가사내용) 등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된다.

김태형 서장은 “소방동요는 어린이들이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화재 예방을 배우고 실천하는 좋은 계기”라며 “많은 유치원과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아이들의 안전 감수성이 더욱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금산소방서 예방안전과(041-750-1232)로 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