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전개

금산군은 내년 1월 4일부터 24일까지 영농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산농업기술센터 교육장, 금산다락원 소공연장 등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전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영농계획 수립 및 지역 특화품목 핵심 영농기술 보급을 통해 소득 증대, 지역농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된다.

강의 분야는 잎들깨, 인삼, 고추, 벼 등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2시간 30분간 순회 및 집합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비대면 교육으로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를 통해 인삼, 잎들깨, 고추, 마늘, 벼 강의도 게시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는 관내 거주하는 군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예약없이 일정에 맞춰 교육장에 방문하면 된다.

잎들깨 순회교육 일정을 살펴보면 △4일 추부문화의집 △5일 금성면행정복지센터 △8일 남일면행정복지센터 △10일 만인산APC센터 △11일 제원면행정복지센터 △15일 부리면행정복지센터 △17일 복수면행정복지센터 △18일 진산면행정복지센터 △22일 금산읍행정복지센터 △23일 남이면 행정복지센터 △24일 군북면행정복지센터 등이다.

인삼·고추·벼 집합교육 일정은 △9일 인삼(금산다락원 소공연장) △12일 인삼(금산다락원 소공연장) △16일 고추(금산군농업기술센터) △19일 벼(금산군농업기술센터) 등이다.

이외에도 군은 교육에 참여하는 농업인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 2월 마늘, 딸기, 과수 과정 교육 집합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교육운영팀(041-750-383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eumsan.go.kr/nong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영농설계의 출발점이며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