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점심시간·주말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세요’

금산군은 10개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완료하고 점심시간·주말 이용을 안내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위치해 누구나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주요 발급 항목으로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축물대장, 지방세 납세증명서, 국민연금·건강보험 관련 서류 등 총 80여 종 이상의 민원서류가 있으며 자세한 발급가능 항목과 수수료는 금산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분증 없이도 지문 인식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문 인식이 어려운 경우에는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제 시간에 구애받지 말고 편하게 이용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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