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은 16일 금산교육지원센터 1,2층에서 2026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충남고입시스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나이스(NEIS)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 전형 업무를 실시간으로 온라인 처리하는 ‘충남고입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금산 관내 중·고등학교 고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충남고입시스템 사용 방법, 주의사항 및 실습이 진행됐다.
‘충남고입시스템’은 고등학교 입학 전형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도교육청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고입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중학교에서는 내신 성적 산출, 원서 작성, 원서 제출(전송)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고등학교에서는 원서 접수 및 사정(합격) 처리 업무를 담당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처럼 고입시스템은 학교와 교육청 간의 원활한 정보 공유와 업무 처리를 지원하며, 2026학년도 고입 전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고입 전형 업무 담당자들이 시스템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해 다가오는 2026학년도 고입 전형이 안정적이고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인원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에서의 고입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고입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