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은 25일 금산요가 아쉬람에서 하반기 유치원 교사 힐링 소통 배움자리를 가졌다.
교사들의 수업 시간을 고려해 오전에는 유치원 방과후과정 교사를 대상으로, 오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질을 높이고 교사들의 소통과 힐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배움자리는 2026학년도 유치원 원아 모집 방안 모색, 유치원 교육과정 관련 주요 현안 협의 등 유치원 교사 간 소통과 함께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힐링을 위한 요가 및 명상 수업도 진행되어 교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유치원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긴장되었던 몸과 마음도 풀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반기 배움자리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초 이음교육, 유보통합 등을 주제로 교원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면, 하반기에는 유치원 교사 간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유아·놀이 중심 교육 환경을 함께 고민하며 힐링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앞으로도 금산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와 특색있는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배움자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인원 교육장은 “유치원 교육은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토대이다. 앞으로도 유치원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힐링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