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소방서는 제2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을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소방청과 화재보험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전국 단위 화재 예방 퀴즈대회로, 어린이의 자율학습을 통해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학년 또는 5학년 학급 단위이며, 14명 이상 재적 인원이 있는 학급만 신청할 수 있다.
예선과 본선 평가 모두 학급 단위로만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5월 7일부터 6월 20일까지,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율학습 기간은 7월 14일부터 9월 8일까지며, ‘불조심 길라잡이(교재)’를 활용한 학급별 자율학습 후 온라인 평가를 통해 시도별 예선 및 전국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예선 평가는 9월 9일, 전국 본선은 9월 25일에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본선에서는 ▲대상(1팀) ▲안전열정상(1팀) ▲안전인재상(2팀) ▲안전지킴이상(3팀) ▲불조심어린이상(12팀) 등 총 20개 학급이 선정되며, 총 23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다양한 상장이 수여된다.
김태형 서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화재 예방 교육을 통해 일상 속 실천 가능한 안전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내 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