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4-H본부는 19일부터 21일까지 학생4-H육성의 일환으로 금산군4-H학생회원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은 금산군4-H본부 기금에서 조성됐으며 올해 학교4-H과제활동을 추진하고 회원 간의 협동 자세로 모범이 된 학생 4명에게 1인당 25만 원 총 100만 원을 전달했다.
대상 학생은 △금산산업고 오수민 학생 △진산중 김기훈 학생 △남일초 손수원 학생 △상곡초 김하준 학생 등이다.
장학금 수여식은 금산군4-H본부 오희승 부회장 등 관계자 5명이 19일 남일초·상곡초, 20일 금산산업고, 21일 진산중을 방문해 진행됐다.
오희승 부회장은 “학업에 바쁘신 와중에도 성실히 4-H과제활동을 해주신 학생 및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일 년 동안 과제활동을 수행하느라 수고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김현술 소장은 “금산군과 금산군4-H본부는 서로 협력해 학교4-H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금산군 학교4-H회는 제17회 전국 학생4-H 과제경진대회에서 남일초4-H회 김가온·문예닮·최동현 학생이 금상·동상·장려상을 받고 상곡초4-H회 김하준 학생이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제55회 충남도 학교4-H 과제경진대회에서 금산산업고4-H회 명주현·오수민·김명빈 학생이 은상, 남일초4-H회 길경태·손수원·김소연 학생이 동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