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은 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교육지원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중학생, 보호자, 교원을 대상으로 ‘2025년 알토란 진로·진학 아카데미’ 3·4차를 운영했다.
‘알토란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금산 지역의 학생과 보호자,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내실 있는 진로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3차와 4차는 각각 고교학점제 및 직업교육 중심으로 구성됐다.
3차 프로그램에서는 보호자와 교원을 대상으로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강사를 초청,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학습전략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학부모들의 실질적 궁금증 해소와 학습 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됐다.
같은 날 운영된 4차 아카데미에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충남교육청 미래인재과 강사가 나서,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고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이인원 교육장은 “금산지역 학생들의 진로 진학 설계는 지역교육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위한 맞춤형 진로연계 교육과 개별 상담 등을 지속 운영해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진학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